KOPTI

  • 개인정보처리방침
  • 윤리헌장
  • 고객서비스헌장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이사이트맵
  • 장비지원서비스신청 : 연구개발부터 시험생산까지 전과정을 지원합니다.
  • 사이버기술원 : 한국광기술원을 미리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QUICK  service
  • 오시는길
  • 주요 연락처
  • 자주하는질문

KOPTI

우리는 고객 만족 경영을 통하여 모든 고객들에게 최상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제정 : 2005. 6. 1

  1. 1.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2.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모든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겠습니다.
  3. 3. 우리는 고객의 소리를 들어 최대한 경영에 반영하겠습니다.
  4. 4. 우리는 고객 불만족 사항을 신속히 개선하고 시정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준수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개요

한국광기술원은 "광주지역 광산업단지 집적화를 촉진하고 국내 광산업의 육성 및 발전에 기여" 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고객서비스 헌장은 정부산하기관으로서 수행하여야 할 기본 임무와 경영혁신을 통해 고객만족경영체제를 갖추는 국가 정책에 따라 실천 규범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이 헌장에는 고객 여러분께서 받으실 수 있는 서비스의 표준과 실천 방향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한국광기술원의 전 임직원은 이 헌장에 담긴 내용을 몸으로 익혀 고객께서 최상의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의 고객

한국광기술원의 주 고객은 국내 광(光)산업과 관련하여 한국광기술원에 구축된 광 관련 장비의 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광 관련 기업체와 광 관련 연구개발에 협력적 관계를 유지하는 기업체 및 연구소, 대학기관을 포함하여 한국광기술원에 입주한 창업보육업체입니다.
또한 한국광기술원과의 기술적 거래 또는 연구개발 협력을 위해 접촉하는 외국 광 관련 연구소, 기업체, 대학 기관도 우리의 고객이 되며, 통상 업무 협조관계를 갖고 있는 정부기관들도 고객의 범주에 포함됩니다.

서비스별 이행표준

일반부문

① 전화상담 시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 소속부서, 이름을 또렷하게 말하겠습니다.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가급적 전화 받은 직원이 답변 드리도록 하겠으며,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해야 할 경우에는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문의 시 즉시 답변 드리겠으며 금방 답변이 곤란한 경우는 24시간 이내에 전화 또는 이메일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② 방문상담 시

한국광기술원에 쉽게 찾아오실 수 있도록 한국광기술원 청사 인근지역에 표지판을 정비하고, 청사 정문에는 청사 약도표지판을 설치하겠습니다.
1층 로비, 각층 복도에는 부서 안내판을 설치하겠으며, 사무실에는 부서명과 담당자의 이름을 부착하여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고객이 방문 후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 약속을 한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주거나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상담 시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광기술원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질문과답변(Q&A)"을 클릭하여 궁금한 점을 문의하시면 가능한 당일 내 답변을 원칙으로 하고,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도 최소한 48시간 내 답변 드리겠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질문과답변"을 클릭하여 필요한 자료를 요청해 오셨을 경우 고객 이메일로 즉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사업부문

특성·신뢰성시험센터 서비스

서비스 내용
한국광기술원은 광 관련 기업체들에게 필요한 제품의 특성 및 신뢰성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한 교정 및 시험 서비스에 대하여 업무에 대한 객관성, 신뢰성 및 정확성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품질방침"을 정하여 실행합니다.
국제적 수준의 기술력 확보를 통한 시험 및 교정 결과의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KOLAS 공인 시험소로서의 시험 및 교정 업무 전문성을 확립합니다.
시험소 업무의 객관성, 신뢰성 및 정확성을 구현합니다.
처리지침
시험 및 교정 결과의 고객 신뢰도 100%를 만족하게 하며, 정기적인 피드백을 실시하겠습니다. 시험 및 교정업무 와 관련하여 한국광기술원 직원의 잘못으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실을 줄 경우 민사상 손해배상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고객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불만사항은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한국광기술원 직원은 신뢰성 있는 시험 및 교정결과를 산출하는데 업무와 관련하여 외부 및 조직 내에서 부당한 압력을 접하는 경우 이를 단호히 거부하고 고객이 이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국제공인시험기관 및 교정기관 인정제도와 관련한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ISO/IEC 17025 요구사항에 적합한 품질시스템의 수립 및 절차를 준수하겠습니다.
표준문서에 따라 직무를 수행하며 품질방침을 철저히 이행하겠습니다.

물성분석센터 서비스

서비스 내용
한국광기술원 물성분석센터는 광 제품 생산 기술개발 및 품질향상에 기본이 되는 물성분석 서비스를 광 관련 기관에 신뢰성 있고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내용을 정하여 실천하고자 합니다.
신뢰성 있는 data를 제공하겠습니다. 각 장비별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안정적인 장비 유지 관리와 측정 data의 전문적인 분석 체계를 확립하여 신뢰성 있는 분석 data를 제공하겠습니다.
편리한 이용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홈페이지 개편으로 가능한 물성분석 내용을 알리고 편리하고 간편하게 분석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며, 24시간 물성분석실을 개방하여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물성분석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합리적인 분석수가를 책정하겠습니다. 물성분석 수가는 물성분석실 운영에 필요한 운영비 확보를 위한 합리 적인 수가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처리지침
분석장비 인트라넷을 구축하여 장비사용 시간에 따른 장비 고장 데이터를 확보하여 장비 고장을 예방하는 체계를 구축하여 안정적인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장비별 표준 샘플을 확보하여 고객이 측정 데이터에 대해 문의 시 그 자리에서 장비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지속적인 장비 교육으로 단순 Operator가 아닌 전문인력이 물성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가능한 물성분석 정보를 획득하고, 질의하며, 분석 신청을 할 수 있는 One-stop 서비스 체계를 확립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권한을 획득한 고객에 한하여 간단한 측정으로 물성분석이 가능한 장비를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24시간 분석 장비 사용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물성분석 수가는 이용자 부담원칙에 따라 물성분석실을 이용하는 고객이 분석실 운영을 위한 비용을 부담하도록 하는 합리적인 이용수가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장비공정지원센터 서비스

서비스 내용
한국광기술원 장비공정지원센터는 광 관련 기업의 기술발전을 위하여 기업장비지원사업과 클린룸 운영을 통해 업체가 필요로 하는 장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처리지침
한국광기술원의 장비를 지원받고, 활용함에 있어 고객인 업체가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모든 절차를 간편화 하고,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대한 친절히 응대 하겠습니다.
한국광기술원 장비공정지원센터는 고객인 업체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보유 장비리스트를 게제 하고, 또한 CD와 책자를 제작하여 배포하겠습니다.

창업보육센터 서비스

서비스 내용
한국광기술원 창업보육센터는 입주업체들에 대하여 기술원과 일심동체의 개념으로 “창업보육센터 행동준칙”을 다음과 같이 수립하여 실행하겠습니다.
광산업 발전과 입주기업 육성에 열과 성을 다합니다.
고객만족, 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지향합니다. ·학습과 토론, 업무의 전문성을 향상시킵니다.
정직과 청렴의 자세로 유지합니다.
일할 맛 나는 즐거운 일터를 조성합니다.
처리지침
한국광기술원 창업보육센터는 입주업체의 불편사항 등 민원을 이메일을 통하여 24시간 접수하고, 시정조치사항 을 24시간 이내 즉각 회신하겠습니다.
입주업체 고객의 불편사항과 애로점을 청취하기 위하여 2개월에 1차례씩 원장 참석 의무로 입주기업간담회를 개최하고, 개선 및 조치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입주업체 지원업무에 반영하겠습니다.
입주업체 고객을 위하여 창업보육과 관련한 정기적인 설명회를 월 1회씩 의무적으로 개최하고, 각종 정책 및 경영·기술지원교육을 시행하겠습니다.
입주기업 모집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접수 후 입주심사위원회를 거쳐 1개월 이내에 입주대상자 선정 및 입주계약 체결을 완료하겠습니다.
입주상담 시 입주조건 및 입주혜택 등 충분한 설명자료를 비치하여 편리하게 보실 수 있도록 하고 고객이 원하 실 경우 담당직원이 입주업체 현장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연구개발부서 서비스

서비스 내용
한국광기술원은 광 관련 응용기술개발을 위하여 고휘도 LED, 광통신 부품, 휴대단말기용 카메라 모듈분야에 대하여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각 분야별로 산·학·연 컨소시엄을 구성하거나 기업과 직접적인 대고객 접점을 이루면서 선진기술에 대한 상호보완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처리지침
연구개발 사업기획은 철저히 기업의 니즈 분석과 기업과의 협의를 통해 진행하고 연구개발 사업비 배정의 경우 참여기업의 상황을 감안하여 사업비 항목별 필요성과 합리성에 입각한 합의로 결정하겠습니다.
산·학·연 컨소시엄 고객에 대하여 공동연구개발에 따른 계약내용을 충실히 이행하도록 노력하겠으며, 고객이 필요한 기술적 사항에 대하여 최대한 협조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한국광기술원의 시설과 장비를 공동으로 활용하는 공동연구개발의 경우 고객인 참여기업의 연구원이 시설과 장비를 사용하는데 모든 절차가 간편하고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고 최대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연구개발성과의 중간평가나 결과분석과정에서 고객기업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향상하기위하여 개발성과가 장차 어느 시점에서 어떤 영향력을 줄 수 있는지를 고객기업의 시각에서 분석하고 협의해 나가겠 습니다.

서비스 시정 및 보상

업무처리과정에서 불공정하거나 불친절한 사례가 있을 경우 고객이 이의를 제기하시면 즉시 사과드리고 현장에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불친절 사례가 원천적으로 발생하지 않도록 매사에 몸가짐을 신중히 하겠습니다.
민원처리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 담당직원의 귀책사유로 고객의 민원이 올바로 처리되지 않은 경우 고객의 시정요구를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한국광기술원 서비스에 시정이 요구되거나 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의견을 갖고 계시면 서면, 전화 등 방법에 제한 없이 기탄 없이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된 고객의 의견은 신속히 검토하여 처리하고 그 결과를 48 시간 내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제공된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하여 고객이 이의를 제기했을 경우에는 신속히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약 잘못된 서비스로 고객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적절하게 보상하겠습니다.
이의 제기는 기술원 홈페이지(http://www.kopti.re.kr) '묻고답하기(Q&A)', 전화(062-605-9102 또는 062-605- 9114), 팩스(062-605-9200), 직접방문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만족도 평가

한국광기술원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와 불만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정부산하기관 공통 으로 실시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의 결과를 있는 그대로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라 잘못된 점은 즉시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평가결과 우수부서 및 직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널리 모범이 되도록 하겠습니다.